노원구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긍정적 또래 관계 형성과 사회성 강화를 위한 스포츠 클래스 “몸튼튼 마음튼튼” 프로그램을 3월~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운영하였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8월 8일, “몸튼튼 마음튼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전국 16기관이 함께 모여 여름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여름 캠프는 총 4개팀(여르미·모미·마으미·튼트니)으로 나뉘어 4색 운동회(축구, 농구, 탁구, 배드민턴)와 이색 운동회(줄다리기, 판 뒤집기, 지구를 옮겨라, 계주)가 진행되었으며,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마술공연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여름 캠프에는 스포츠 클래스에 참여하는 16기관 참여 아동들 외에도 후원사인 삼성제일기획, 세이브더칠드런, 삼성 썬더스 농구 선수들도 함께 참여하였는데요, 아동들은 농구 선수들과 함께 운동회에 참여하고, 평소 운동선수들에게 궁금했던 점들을 물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운동을 하고 있는 다른 기관 친구들을 만나니까 신기하고, 좋았어요”, “여름 캠프를 통해 다른 친구들과 더 가까워진 것 같아요”, “운동회에 열심히 참여했는데 1등을 해서 더욱 기분이 좋아요” 등 긍정적인 참여소감을 남겼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